콘텐츠로 건너뛰기

햇살론 유스 대출 조건 한도는?

    제가 처음으로 받았던 대출이 햇살론 유스인데요. 이유가 정부 서민금융지흥원에서 해주기 때문에 믿음이 가서 첫 대출을 여기서 받았습니다. 햇살론 유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란?

    햇살론 유스는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는 대학생 및 구직활동 중인 청년들의 부족한 생활 자금을 해소하여 학업과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정부 지원금융 상품입니다. 일반 햇살론과는 달리, 근로자로서 소득이 발생해야 신청 가능한 것과는 달리, 햇살론 유스는 취업 준비 중인 대학생 및 무직자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대출이나 학자금 대출 등이 있어도 신청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조건 한도는?

    햇살론 유스 자격 대상은 만 19세~만 34세 이하의 대학생, 청년이며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인 분들이 대상입니다. 또한, 기대출자도 햇살론 유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격 대상에 따라 대출 기간, 금리, 보증료율이 달라지므로 꼭 자신이 해당하는 자격 대상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조건 한도는?

    햇살론 유스의 보증한도 금액은 동일인 1인 최대 1,200만원입니다. 동일인 1인에게 최대 1,200만원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해당 금액을 모두 신청하였다면 다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이외에도 일반생활자금은 연간 600만원, 특정용도자금은 연간 900만원으로 결정됩니다.

    그러나, 햇살론 유스를 받기 위해서는 보증서 발급이 필요합니다. 흔히 말하는 은행(1금융권)에서의 대출은 신청하는 사람의 신용점수와 소득 등을 고려하여 이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었을 때 잘 상환할 수 있는가를 당연히 보게 됩니다.

    그러나, 이런 햇살론 같은 경우는 정부에서 대신 보증을 서줍니다. 비록 신청하는 사람이 경제적으로 조금 어려워서 나중에 돈을 갚을 상황이 안되더라도 최악의 상황에서는 정부가 대신 돈을 갚아주기 때문에 대출을 실행해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햇살론 유스와 같은 금융 상품을 받을 때는 보증서를 먼저 발급받고 그 보증서를 통해 은행에서 대출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안되는 경우

    햇살론 유스를 받기 위해서는 자격 대상에 따라 제외 대상이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는 제외되며, 본인 소유의 재산이 과다한 경우 보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재산세 납부 내역으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조건 한도

    햇살론 유스 조건

    • 나이 :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
    • 소득 :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의 대학생이나 청년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등으로 입니다.
    • 취업준비생 – 대학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청년
    • 사회초년생 –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 중인 자
    무직자 학생 주부 최대 1200만원 대출 받는 방법

    2023년 기준 중위소득이란?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받을 수 있을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과 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거절 이유